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쌀쌀한 날씨 몸보신에 제격인 도봉구 방학동 '도봉 가마솥 추어탕'

라이프

by BBOGGO 2021. 10. 18. 21:3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져서 지금 날씨에 먹으면 딱 ~ 좋은 메뉴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추어탕이란?

미꾸라지를 넣고 얼큰하게 끓인 국입니다.
추어는 한자로 미꾸라지를 일컫는 말이라고 하는데요,
한여름~늦가을까지 제철이어서 이때 보양식으로 먹으면 기운도 나고 제격이라고 합니다.

추어탕의 효능

1. 추어탕의 미꾸라지는 자양강장식품으로 보신식품입니다.
2. 양기부족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오장을 보호하고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설사도 멈추게 하는 무독성 식품이라 하네요)
3. 다른 동물 식품보다 다량의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으며 다른 비타민이나 미네랄류가 골고루 들어있는 영양 속의 보고라 할 수 있습니다.
4. 고혈압, 동맥경화, 비만증 환자에게 좋으며 저항력, 항생, 피부 보호, 호흡기도의 점막 작동이 있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출처 : 동의보감-

저는 도봉구 방학동에 위치한 '도봉 가마솥 추어탕'에 방문해서 먹었습니다.


메뉴 먼저 소개드립니다.
탕류를 시키게 되면 기본적으로 돌솥밥이 같이 나오는 게 메리트였어요.
저희는 기본 메뉴인 추어탕을 시켰습니다.



기본 밑반찬으로는 이렇게 세팅이 됩니다.
저는 생김치를 좋아하는데 김치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ㅎㅎㅎ

자 이제 본 메뉴인 추어탕이에요!
아 사진 보면서 다시 먹고 싶어서 군침이 돋네요...
조만간 또 가야겠어요 ㅠㅠ

돌솥밥에다 먹어주면...
아.. 너무 맛있었어요

너무 맛있어서 밥도, 추어탕도 완뚝하고 왔네요 ㅋㅋㅋㅋㅋ

도봉구 방학동 근처에 사신다면, 이 집 강추입니다!(내 돈 내산)
5시에 갔는대도 사람이 꽤 있더라고요 ㅎㅎㅎ
저만 모르던 맛집 같기도 하고요(?)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마지막 주문 9시)
* 포장 시 기본 반찬 제공 안 함
* 방문 시 추가 밑반찬은 셀프

대로변에 위치해서 찾기는 쉬울 거예요! 주변에 바로 오봉초등학교가 있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주세요.(주차장이 별도로 있는 거 같진 않았어요..ㅠㅠ 방문 전 문의해보세요!)


저는 그럼 이만 다음에 또 좋은 글로 찾아올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